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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온라인으로 팩스까지 보내기

럭키2020 2020. 10. 20.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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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팩스 보내기

현재 저는 시중 은행 중 한 곳의 대출 상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금리가 오면서 대출 금리를 낮춰보려고 했으나 사유 부족으로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출 상품을 다른 은행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했는데요, 새로운 거래를 시작하는 은행에서 각종 서류를 요청했는데, 그중 생소한 것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였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건강보험자격을 득한 날부터 현재까지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이 서류를 은행에 제출하면 대출 심사 시, 대출 신청자의 대출 상환 능력을 평가하는 하나의 문서로 참고하는 용도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제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발급&제출 방법은 온라인 발급과 오프라인 발급이 있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바로 발급 받아서 은행에 제출까지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포털 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본인 증명을 위해 공인인증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 바로 은행으로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미리 은행의 팩스 번호를 알아 두셔야 합니다.

 

2)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의 가로 메뉴 중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3) 하위 메뉴 중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이렇게 본인의 자격득실확인서내역을 온라인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 후 상단의 팩스 전송 메뉴를 클릭합니다.

 

 

5) 팩스 전송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번호 칸에 은행에서 받은 팩스 번호를 입력합니다.

 

6) 그후,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팩스 보내기 메뉴가 보입니다.

이 팩스 보내기 메뉴를 클릭하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은행으로 바로 전송이 됩니다.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부터 팩스 전송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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