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개미는 오늘도 뚠뚠, 주린이라면 추천하는 주식교육 프로그램, 카카오TV

럭키2020 2020. 10. 21. 16:07
728x90
반응형

개미는 오늘도 뚠뚠, 주린이라면 추천하는 주식교육 프로그램, 카카오TV

올해 초부터 주식이 엄청나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봄에 폭락했던 주식장에 과감하게 베팅해서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리고, 요즘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너나 할것 없이 주식에 관한 이야기가 한창입니다.

주식 이야기가 조금만 나오면, '테슬라가~', '애플이~', '스타벅스가~' 하는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나오고, '국내 주식은 그냥 삼성전자 사서 묻어 둬야~', '카카오를 사야~' 하는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이런 주식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현재 유튜브에서는 정말로 다양한 주식 관련 채널들이 성행하고 있는데요, 급등주를 추천해준다는 채널부터, 수퍼개미라는 분들의 주식 강좌, 그리고 예전부터 유명했던 삼프로TV까지, 정말 요즘은 '주식 황금기'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변 사람들이 계속 주식 이야기를 하고, 유튜브 주식 관련 동영상에 자주 노출이 되다보면, '나도 한번 투자해볼까?'라는 마음이 생기는데요, 문제는 주식에 '주'자도 모르는 상황일 때 무엇부터 공부하고 해야하는지,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면 되는지, 아니면 일단 한 주라도 사놓고 공부를 병행해야하는지 난감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식 관련 채널로는 유튜브의 '삼프로TV'를 추천하시는데요, 문제는 이 '삼프로TV'가 난이도가 꽤 있다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방송을 듣는 청취자가 어느정도 경제, 경영, 재무 지식이 있다는 전제하에 유명 애널리스트 등이 출연해서 거시적인 관점, 분석, 향후 전망 등을 주로 이야기하기 때문에 이제 막 주식에 관심을 가진 분들은 어려움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이제 막 주식에 관심이 생겼는데, 책을 읽을 수도 있지만, 영상을 통해 정말 쉽고 재미있게 기본 개념을 배울 수 있고 참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그 프로그램은 바로 카카오TV의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1020 주린이들을 위한 주식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TV에서 9월 1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는데요, 수요일 오전 7시에 매회 차가 방송됩니다.

 

출연자는 주린이 역할로는 노홍철, 딘딘, 김가영, 김종민 등이 있고, 전문가 역할로는 삼프로TV의 김동환님, 그리고 유명한 경제 유튜브 채널인 슈카월드의 슈카님이 출연합니다.

 

현재까지 총 33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되었구요, 각 에피소드 당 짧게는 2분에서 길게는 20분 정도의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에피소드들은 카카오TV에서 무료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구성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과거 무한도전에서 정준하의 권유로 주식 투자를 했다가 폭망했던 노홍철과 요즘 예능에서 핫한 딘딘의 콜라보로 주식이라는 어려운 컨텐츠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거기에 주식 투자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는 것은 덤입니다.

가장 최근 에피소드의 제목은 '찬바람이 불면 난 배당주를 사'인데요, 제목만 봐도 상당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는 것 같네요.

 

현재 주식 투자에 막 관심을 가지셨거나, 기본 책을 보고 공부하지만 너무 어렵다고 느끼셨다면, 카카오TV의 개미는 오늘도 뚠뚠 프로그램을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