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렘데시비르 정식 승인, 미국FDA, 길리어드 주가 향방은?

럭키2020 2020. 10. 23. 13:04
728x90
반응형

렘데시비르 정식 승인, 미국FDA, 길리어드 주가 향방은?

그동안 렘데시비르 효과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는데요, 지난 5월 코로나 치료제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던 렘데시비르가 정식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로써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 코로나 치료제로 정식으로 승인된 최초 치료제가 되었습니다.

 

렘데시비르는 코로나 중증 환자의 사망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항바이러스제제인데요, 미국 트럼프 대통령도 투약 받았던 렘데시비르는 최근 WHO에서 코로나 치료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아 전 세계가 아쉬워 했는데, 미국 FDA는 정식 승인을 한 것입니다.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 지난 5월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아 8월부터 중증 환자 및 모든 입원환자에게 처방되고 있는 중입니다.

 

WHO에서 치료 효과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한 약물을 미국 FDA가 정식으로 승인을 했다고 하니, 그 결정 과정에 이르기까지의 이해관계, 판단 근거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아무쪼록 미국 FDA가 이유 불문하고 오직 치료 효과만을 고려하여 렘데시비르를 승인했기를 바래봅니다.

 

렘데시비르를 생산하는 길리어드 주가 향방은?

미국 FDA의 이번 정식 승인에 대해, 길리어드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새롭게 개발하는 약물이 아니라 기존에 이미 존재하고 있던 약물이므로 생산량 증가 및 공급에는 별다른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많은 글로벌 회사들이 코로나 백신 3상을 연내에 마무리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의 수요는 매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길리어드의 어제 종가는 약 7% 상승한 64.98달러로 마감을 했는데요, 아마도 렘데시비르 정식 승인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길리어드의 경우, B형 간염 치료제로 한동안 막대한 매출을 발생시키다가 특허 만료와 제네릭 출시로 꾸준히 매출이 줄고 있었는데요(2019년 초 기준 약 1천억 원 감소), 이번 렘데시비르 승인으로 다시 한번 매출이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